포스트 목록


광고방송


2014년 11월 20일 목요일

여담으로, 스팀은 AO등급 게임의 입점을 원천적으로 금지한다


한국에도 외국에도 은근히 이 사실을 모르거나 오해하는 사람이 많은 듯 하다. 이는 스팀이 가족적이고(...) 모든 연령이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하기 때문이다. 온 가족이 즐기는 GTA, 포스탈
비단 동양적인 아니메물만 차별하는 것이 아니고, 동서양 막론하고 특히 포르노물은 다 금지한다. 전에도 그린라이트에 Seduce Me라는 게임이 올라왔다가 스팀에 의해 초고속즉시삭제당한 전적이 있다.

AO 등급: 21세 이상 이용가. 노골적인 떡씬이 들어가는 야겜들이 이에 주로 해당된다. 예외적으로, 맨헌트2같은 게임들이 지나친 폭력성으로 이 등급을 맞았다. 폭력성 기준은 지금엔 많이 나아졌을라나...? 한국으로 치자면, 등급거부. 이 등급을 맞으면 게임을 판매하는 데에 엄청난 규제가 적용된다. 신분확인을 한다던가...

M 등급: 17세 이상 이용가. 한국의 18세 이용가에 포함된다. 대부분의 피튀기고 사지 짤리고 이러는 게임들이 여기에 포함. 드물게 너무 헐벗은 여캐들이 선정적으로 나와도 이 등급을 먹곤 한다. 판매하는 데에 규제가 전혀 없다. 미국의 초딩들이 콜오브듀티를 국민 게임으로써 즐기고(...) GTA를 아무렇지도 않게 플레이하는(...) 이유는 바로 이런 것.

▲울펜슈타인: 뉴 오더의 떡씬(...)

다크니스2, 울펜슈타인: 뉴 오더와 같이 떡씬이 성기노출이 되지 않는 한도로 단순한 서비스씬 정도로만 나오거나, 듀크뉴켐 포에버처럼 슴가자랑(...) 정도만 하는 경우는 어지간해선 AO 등급을 먹지 않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덧글을 작성하시기 전, 이 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