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목록


광고방송


2014년 4월 18일 금요일

스팀 도전과제 관리자 (Steam Achievement Manager, SAM) 이용 가이드


스팀 도전과제 관리자, 소위말해 언락툴로 통칭되는 이 도구는 스팀 게임의 도전과제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하지만, 밸브의 공식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보다 신중한 사용이 필요하다.

스팀 도전과제 관리자는 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클릭)

.Net Framework 3.5 필요.


아무 폴더에나 압축을 푼 후, 안에 있는 exe 파일을 실행하면 현재 로그인된 스팀 계정의 게임 목록들이 자동으로 나열된다.

스팀이 설치된 폴더에는 풀지 않도록 하자. 향후 문제 발생의 가능성이 있고, 프로그램 자체도 이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며 실행이 되지 않는다.


도전과제가 없는 게임들은 리스트에 나열되지 않는다. 이 경우엔, 이미지에 표시된 텍스트 상자에 해당 게임의 appid를 친 후 "Add Game"을 누르면 된다.

다시 도전과제가 존재하는 게임 리스트를 보고 싶을 땐 "Refresh Game"을 누르자.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뜸과 동시에 해당 게임이 실행되는 것으로 간주된다.

이제, 언락하고자 하는 과제에 체크하거나 잠금을 원하는 과제를 체크한 뒤, 상단 우측의 "Store" 버튼을 누르자. 즉시 해당 도전과제들이 언락/잠금된다.

스팀 도전과제 관리자에 대한 모든 설명을 마쳤다.

※참고: VAC로 보호된 도전과제들은 언락툴로 잠금/언락할 수 없다.

▶언락툴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1. 도저히 깨지 못할 것 같은 도전과제를 손쉽게 언락.
   2. 다시 클리어하고 싶은 도전과제를 잠금 처리.
   3. GMG의 리워드 서비스인 플레이파이어의 적립금을 손쉽게 획득 가능.
   4.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스팀 트레이딩 카드의 획득이 가능.

▶언락툴 사용 시 주의사항
  1. 팀 포트리스 2, 페이데이 2 등 몇몇 멀티플레이 게임의 유저들은 언락툴 사용자들을 곱게 보지 않는다. 특히, 일부 도전과제는 플레이어의 짬 및 실력 등과 직결되기 때문에 언락툴 유저임이 확인될 경우 순식간에 온갖 어그로를 끌 수 있으며, 게임 입장 즉시 유저들에 의해 밴 당하는 등의 댓가를 치루게 된다. 이런 게임들을 주로 플레이할 경우엔,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2. 언락툴의 남용은 게임의 재미를 확 떨어트릴 수 있다.
  3. 언락툴을 키기 전, 반드시 실행중인 모든 게임들을 종료해라. 계정에 악영향이 갈 수 있으며, 특히 VAC를 사용하는 게임들의 경우 VAC 차단을 당할 수 있다.
  4. 아직까지 밸브의 공식 제재는 없지만 추후 언락툴 사용으로 인한 불이익이 적은 확률로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니, 완전히 클린한 계정을 유지하길 원하는 사람들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팀포트리스2의 경우, 언락툴 사용자들의 보관함을 모조리 숙청하고 치터의 비탄이라는 모자를 언락툴 미사용자들에게 지급하여 언락툴 유저들을 엿먹였던 적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덧글을 작성하시기 전, 이 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