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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스팀 가이드] 지름의 장애물, 스팀 카드락 해결 가이드

▲카드락이 걸렸을 시, 보통 위와 같은 메일이 날라오게 된다.

카드락은 스팀 뉴비에 대한 일종의 신고식이자, 스팀 호갱이 되는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 게임을 짧은 기간동안 많이 사거나, 선물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현상이며, 대부분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오면서 결제가 거부될 것이다.

구매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귀하의 신용카드 정보가 해당 신용카드 회사에서 거부되었습니다.

신용카드 업체가 해당 계정의 거래를 "일시적으로 보류"하는 경우가 간혹 있지만, 실제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아래 정보에 틀린 곳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다시 구매해보십시오.

이 메시지가 뜨면, 이후의 당신의 모든 결제는 거부되며, 손가락만 빨고 있어야 한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이 때를 위해서 스팀 서포트가 존재한다.


스팀 서포트 바로가기

스팀 서포트는 카드락 외에도 스팀과 관련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앵간하면 기억해두자. 단, 스팀 서포트는 스팀과 다른 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 만들어야 한다.

스팀 서포트 계정으로 로그인했다면, 카드락을 풀 차례. 서포트 메인화면의 "STEAM-Steam 고객지원팀에 문의"를 눌러서 들어가야 하지만, 따로 찾을 필요없이 바로 여기를 눌러서 질문하러 가자.


1단계에서 설정해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다.

제품:*STEAM* 분류:구매 및 결제, Purchase Failures

부가정보의 "Payment Method"는 "Credit Card"로 하자. 대부분의 스팀 유저들은 비자 신용 및 체크카드를 사용할 것이다.

문의사항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구매 시도한 스팀 아이디:
카드 명의자의 이름 및 청구지 주소:
16자리 번호로 이뤄진 카드의 마지막 4자리 번호, 종류(비자/마스터카드 등), 만료 일자(앞면에 X월/X년이라고 적힌 숫자):
전화번호: +82-0XX-XXXX-XXXX

그 후 여유롭게 OS 등 기타 정보를 입력한 뒤 "문의사항 접수"를 눌러 보내면 된다.
해결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1-2일 정도이다.


문제 해결의 과정.

위의 이미지가 영어로 나와있다고 너무 겁먹지는 마라. 요즘의 스팀 서포트는 한글로 문의 잘 받아준다.

그럼, 즐거운 지름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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